헤드라인▽
한국관광공사, ‘대국민 아이디어 제안 이벤트’ 우수과제 선정
-‘띵 커-바웃 프로젝트, 당신이 생각하는 관광을 들려주세요’ 총 274건 접수 -
작성 : 2025년 04월 23일(수) 10:23 가+가-

한국관광공사 사옥

[여성방송 = 김점순 기자] 한국관광공사(사장직무대행 서영충, 이하 공사)는 23일, 대국민 아이디어 제안 이벤트 ‘띵커-바웃 프로젝트, 당신이 생각하는 관광을 들려주세요!’를 통해 선정된 우수과제를 발표했다. 이번 이벤트는 급변하는 관광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관광 소비자의 시각에서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얻고자 추진된 것으로, 지난 3월 13일부터 28일까지 2주 간 총 27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.

최종 선정된 우수과제에는 ▲미식과 로컬 관광콘텐츠를 연결하는 신개념 서비스 ▲한국 스타의 여정을 직접 체험하는 팬덤 여행 플랫폼 ‘케이스타 트레일(K-Star Trail)’ ▲국민 행복 증진 관광 프로젝트 ‘치유 여행 바우처’ 등이 이름을 올렸다. 수상자에게는 공사 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.

이뿐만 아니라 △도시민에게 농업 체험을 제공하는 농업관광, 로컬식당 기반 미식관광 등의 테마형 관광상품 △인구감소 대응, 재난 위기 극복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형 관광 캠페인 △1인 가구, 시니어 관광, 반려동물 동반여행 등 여행객 맞춤형 체험서비스 등 다양한 아이디어도 눈에 띄었다.

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(korean.visitkorea.or.kr)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은 “관광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접할 좋은 기회였다”라며, “공사는 선정된 우수과제를 관광정책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실제 사업화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”라고 밝혔다.
김점순 기자

woman8114@naver.com

포토뉴스
많이 본 뉴스

종합

정치

사회

교육

기사 목록

검색 입력폼